TRACKBACK :: http://pennyway.net/trackback/855
-
[리뷰] 인디아나 존스4 :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 2008)
Tracked from 스테판's Movie Story 삭제한마디로 딱,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답다라고 표현될 수 있는 "인디아나 존스4 :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은 전작으로부터 19년이 지났어도 이 시리즈가 주는 흥미와 그 매력이 유효하다는 것을 당당히 증명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시리즈의 전통답게 파라마운트사 로고에 있는 산을 이용한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1950년대를 풍미했던 엘비스 프레슬리의 "Hound Dog"이 흘러나오면서 지금이 과거시리즈의 배경이었던 1930년대가 아님을 넌지시..
2008/05/26 10:40 -
[90%] 인디아나존스4, 구관이 명관
Tracked from Plan9 Blog 삭제이제는 전설이 되어버린 세사람조지루카스는 잘모르겠고 스티븐스필버그는 내가 전적으로 신뢰하는 감독이다. 게다가 각본에 데이비드코엡, 음악에 존윌리엄스, 촬영에 야누스 카민스키였기 때문에 모든 평론가가 만장일치로 욕을 해댔더라도 이 영화는 정말 꼭 봤을 것이다. 역시 시리즈 전통으로 파라마운트 로고를 실제 산으로 표현하면서 영화는 시작한다. 내용도 별다를게 없다. 총알과 독침이 난무하지만 존스박사 일행중에 다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모든 돌문은 자동문...
2008/05/26 11:32 -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_ 자급자족 오마주 영화
Tracked from the Real Folk Blues 삭제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 2008) 자급자족 오마주 영화 <인디아나 존스>는 개인적으로도 아주 추억이 많은 시리즈이다. 아마도 시리즈로서는 가장 많이 본 영화일 것이고, <스타워즈>의 메인 타이틀과 더불어 가장 인상적인 사운드 트랙으로 기억되기도 하는 영화이다. 그런 <인디아나 존스>가 무려 19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이..
2008/05/26 11:43 -
인디아나 존스:크리스탈 해골의 왕국-개봉 첫 날, 첫 회를 보다!
Tracked from Movie rewind 삭제19년 만의 귀환이라던가? 조지 루카스, 스티븐 스필버그, 프랜차이즈 영화중 최고의 캐스팅으로 손꼽는 우리의 영원한 영웅 인디아나 존스(해리슨 포드) 와 <트랜스포머>의 샤이아 라보프 까지... 전 세계 영화팬들이면 당연히 기다려왔을 <인디아나 존스: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이 드디어 개봉됐다. 나도 인디아나 존스를 매우 기다려왔던터라 약간의 무리를 해가며 첫 회를 봤다. 나의 영화감상하는 취미는 약간은 독특하여 개봉하는 영화의 정보는 가능한 차단하고..
2008/05/26 11:51 -
인디아나 존스 4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그리고 루카스아츠의 어드벤처 게임들 (스포 없음)
Tracked from Infinity On High 삭제목동 메가박스 M관에서 관람. 고전의 향수와 눈높이에 자연히 시점이 포커싱 되면서, 영화중반 이후 나는 점점 더 흥분을 느끼기 시작했는데... 그건 바로 3탄 '최후의 성전'보다도 1992년 루카스아츠에서 오리지널 스토리로 발매되었던 PC판 어드벤처게임 '인디아나 존스, 아틀란티스의 운명'에서 느꼈던 분위기와 감성, 재미가 계속해서 떠올랐기 때문이었다. 집에 오자마자 당시의 게임을 다시 찾아냈는데... 기억난다. 저 타이틀에서 곧바로 이어지는.....
2008/05/26 11:59 -
닥터 존스의 귀환... 인디아나 존스 :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
Tracked from 라디오키즈@LifeLog 삭제경쾌하게 울려퍼지는 레이더스 마치가 스크린에서 다시 울려퍼지길 얼마나 기다렸던가... 19년의 세상을 넘어 스크린을 통해 마주한 그는 여전히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중절모와 채찍을 휘두르며 여전한 모습이었다. 시간강사 고고학 교수의 매력적인 모험... 19년 만에 찾아온 영화 인디아나 존스 :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는 딱 그런 느낌이었다. 참... 깊이있는 스..
2008/05/26 13:20 -
19년만에 돌아온 인디아나 존스4, 해골 하나로 그냥 그렇게 끝나버리다 or 아날로그로 추억을 일깨우다
Tracked from 자유인되기 PJT Blog 삭제1.인디아나 존스, 2008년 스크린으로 19년만에 귀환하다 19년은 참 긴 시간이다. 우리나라 기준으로 보면 한 아이가 태어나 유치원과 초중고를 마치고도 시간이 조금 남을 정도니 참으로 긴 시간이라 하겠다. 그 19년 긴 시간의 벽을 뚫고 인디아나 존스가 돌아왔다. 블록버스터와 어드벤쳐 영화의 원조이자 표준, 인디아나 존스라는 그 이름만으로도 모든 것이 설명되는 엄청나고 강력한 포스를 지닌 영화, 그 인디아나 존스가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이라는..
2008/05/26 14:21 -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2008) - ★★★
Tracked from 영화쓰는 웹기획자 삭제인디아나 존스 - 최후의 성전이 1989년 작품이니, 시기상으로 나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들을 TV에서 볼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작은 TV화면과 어설픈 더빙사운드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존스 박사의 모험이 어찌나 재미있던지 누가 건드려도 모를 만큼 푹 빠져서 봤던 기억이 있다. 때문에 2008년 현재에 새로운 인디아니 존스 시리즈를 극장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나는 감동을 받을 정도였고, 드디어 개봉하는 날 저녁! 바로 극장으로 달려갔다...
2008/05/26 14:59 -
인디아나 존스 -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Tracked from The Second Best Is... 삭제재미있는 영화긴 합니다만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19년 만의 후속편으로는 실망스럽다고 해야겠네요. 영화 내용에 관한 이야기 (스포일러) 파라마운트 산봉우리로 시작하는 첫 장면에서부터 이전작들과는 달리 '앗 날로 먹었다!!'는 느낌을 받고 시작했습니다. 전작에서는 비슷하게 생긴 실제 산봉우리를 찾아내느라 며칠을 헤메고 다녔다느니 그런 이야기를 이미 들어버린지라 흙을 쌓아서 비슷하게 모양을 만들어낸 이번 작품에서는 아무래도 쉽게 갔다는 느낌을 받게 되더군..
2008/05/26 17:07 -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 (2008)
Tracked from lunamoth 4th 삭제2008.05.22 개봉 | 12세 이상 | 124분 | 액션,어드벤쳐 | 미국 | 국내 | 국외 | 씨네서울 | IMDb영화 마지막쯤에 "우리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기다리는 데 허비하는가?" 라는 옥슬리 교수의 말은 한편으로는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를 고대하던 팬들에게 건네는 작은 소회일런지 모르겠습니다. 81년, 84년, 89년 그리고 19년이 흐르고, 다시금 마주하는 인디아나 존스는 그만큼 여러 감회에 젖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2008/05/27 01:53 -
[인디아나 존스] 속편이라기 보다는 팬서비스에 가깝다.
Tracked from Moum.Tistory.com 삭제바쁜 주말을 보내고 월요일 저녁이 되어서야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을 볼 수 있었다 '그다지 좋지 않은 인터넷의 평을 보고 별 기대없기 갔기에 큰 실망 없이 볼 수 있었다'고하면 너무 악평일까? 하지만... 아쉬움이 남는건 사실이다 솔직히.. 보면서 지루함을 느꼈고 나와 같이 간 친구 모두 하품이 나오는건 어쩔 수 없었다 예전 인디아나 존스에서 느낄 수 있었던 긴장감과 미지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 신기함 같은 것은 전혀 느낄 수가..
2008/05/27 02:47 -
인디4 리뷰: 존스 박사와 제작진을 위한 변명
Tracked from BLUE'nLIVE's diary++ 삭제지난 주말(토요일)에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이하 인디4)을 심야로 봤습니다. 조카가 애들을 데리고 있어준 덕분에 마눌님 및 okto98님 커플과 함께 넷이서 영화를 봤습니다. (여담이지만, okto님의 여친은 참 예쁘십니다. okto님은 행운아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엇갈리는 영화지만, 저는 재미있게 봤습니다. (오랜만에 애들을 집에 놔두고 봤기 때문에 홀가분했다는 것도 큰 이유같습니다) 이 영화의 단점들에 대해서는..
2008/05/27 13:06 -
어드벤처의 신화 인디아나 존스
Tracked from Mastaplan : 마스타플랜 삭제과거 어드벤처 영화의 대표작을 손꼽으라면 단연 '인디아나 존스' 였을 것이다. 1980년대에 이만한 스펙타클한 영화가 있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그 당시엔 '닥터존스' 꽤 매력있는 캐릭터 였다.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 때 문방구에선 제조사도 모를 인디아나 존스 채찍이나 모자들이 판매까지 하곤 했었다. 그리고 그 유명한 음악....빰빠밤빠~ 빰빠바~ 가슴 설레는 음악까지 배우,영화,음악,감독 등 호흡이 꽤나 척척 맞지 않았는가... 그렇..
2008/05/27 13:29 -
[인디아나 존스 4]- 거부된 각본들
Tracked from 단투인 시스템 삭제오늘은 인디아나 존스 4편이 만들어지기까지 검토되었던 (하지만 채택되지는 않았던) 몇가지 각본에 대하여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989년 시리즈 3편인 '최후의 성전'이 전세계적으로 대성공을 거두자 (미국 흥행 2위, 전세계 1위) 루카스-스필버그 콤비는 4편의 제작을 고려하기 시작합니다. 원래 1977년 두사람이 애초에 맺은 하와이 약속은 이 시리즈를 3편까지 만드는 것이었지만 스타워즈에 버금가는 인기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인디아나 존스의..
2008/05/28 12:02 -
반쪽짜리 속편, 인디아나 존스4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Tracked from blog/Draco 삭제(이 글은 스포일러가 군데군데 있습니다)사실은 이 글의 제목과 달리 꽤 재미있게 봤습니다. 인디아나 존스의 귀환만으로도 감동인데, 그의 아들까지 등장하고, 끊임없는 모험과 액션에, 존 윌리엄스의 음악까지 깔리니 끝장이었습니다. 예전의 팬 뿐 아니라 새로운 관객까지 배려해서 즐기는 영화로서도 훌륭하더군요.하지만 극장을 나오면서 생각해보니 역시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인디아나 존스3에서는 인디와 헨리 두 부자의 아웅다웅거리기와 갈등해소가 큰 재미와 감동...
2008/06/03 01:18 -
인디아나 존스
Tracked from Libralist monolog 삭제영화보고 왔습니다. 이 영화 개봉할때부터 보고 싶다 했던 사람이랑 보고 왔는데.... 거 참, -ㅅ-; 아슬아슬하게 내리기 직전 되가지고 보고 왔네요이. 고전의 폰트와 고전의 포스터. 흡사 오래된 영화관의 외벽화를 보는듯한 포스터입니다. 그래서 화가 나는군요(...) 아리나(독일여군)의 독일어 억양이 살아 있는 영어를 듣는것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소재 자체는 무지무지 '낚였다' 싶습니다만,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다운 액션과 몰입감은... 좋은 기억..
2008/06/24 11:17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댓글입니다
2008/05/26 10:41헉 실수~
2008/05/26 10:44확실히 인디의 광팬이지만, 이런 새로운 시리즈를 기대한 것은 아니었죠. 기본 골격은 같되, 다른 이야기,스타일을 원했는데, 사실상 통째 오마주영화였죠. 그래도 인디여서 반가웠던 것은 어쩔 수 없는 것도 사실인듯 합니다 ^^;;
2008/05/26 11:45그나마 인디아나 존스라는 이름값이 큰 작용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5편이 나온다면 정말 성공을 장담할 수 없을 듯...
2008/05/26 11:46에구에구 어쩌면 좋아요ㅠ.,ㅠ
2008/05/26 11:51인디아나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을 페니웨이님이였는데...
역시 저주받을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란 문장은 페니웨이님에게도 빗겨가질 않았군요.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도 호불호가 갈리는데 언능 마음 추스리시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영화 소개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벌써 잊은지 오래입니다^^;;;
헐.. 사실 [인디4]에 대한 기대를 가졌던건 감독이 다름아닌 스필버그 였기 때문입니다. 이 양반이 시리즈를 이끌어 가는한 기본은 하겠지 싶었는데... 바닥을 다 드러냈더군요 ㅠㅠ
2008/05/26 11:54페니웨이님께서는 피터잭슨의 킹콩을 보고 실망하셨던 분들과 비슷하게 인디4에 실망하신 것 같네요. 전작을 뛰어넘는 스케일과 액션과 퍼즐을 기대하셨는데 시리즈의 장단점의 평균적인 요소만 적용해서 만들었으니 실망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이해합니다. ^^
2008/05/26 12:18하지만 저는 오히려 오버하지않고 균형있게 연출해준 스필버그에게 감사하고있습니다. 진짜 맛있다는 맛집에 가면 화학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적응안되고 맛없게 느껴지는 것처럼 유머를 줄이고 심각한 내용도 빼고 자기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틀에 맞춰서 만들어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1,2,3편보다 더 소장가치가 느껴집니다.
루카스도 그랬죠. 평론가들은 예전과 다름없이 깔테고 인디시리즈의 골수팬들도 실망하는 사람이 많을꺼라고..;; 아, 그리고 저는 마야문명 얘기를 다룰때는 외계인이야기는 정말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거 없이 이야기를 전개하는게 오히려 이상할텐데 적절히 잘 집어넣었다고 느껴졌어요. 엑스파일이 떠오르는 건 당연하지만 엑스파일과 연결시키는 건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모르겠습니다. 언급하신 피터 잭슨의 [킹콩]은 저로서는 아주 괜찮게 본 작품입니다만...
2008/05/26 12:21[인디4]의 경우는 전작의 리메이크가 아닌 시리즈의 연장선이라는 점에서 매우 실망스럽다고 밖에는 생각이 안드네요. 특히나 시리즈의 주체인 스필버그-루카스-포드 3인방이 모두 등장했음에도 이 정도의 결과밖에 보여주지 못했다는 건 그 긴 제작기간을 고려할때 의아하기까지 합니다.
사실 이번 작품을 통해서 관객들은 이미 노인이 되어버린 인디가 펄펄 날아다니지는 않을거라는것을 (다시말해 화려한 액션은 없을거라는걸) 어느정도 예상했을 겁니다. 그렇다면 제작자들은 좀 더 업그레이드된 플롯과 퍼즐, 그리고 스토리라인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려 했어야 하지 않았을까요. 굳이 아직 늙지 않았다는걸 강조라도 하듯, 전편에 못지않은 성룡식 액션까지 첨부하며 오버할 필요가 있었는지가 의문입니다.
전작들과 이어지는 작품이지만 작품의 성격은 후속작보다 리메이크 성격도 꽤 크지않았나요? 페니웨이님이나 여러 인디아나존스 팬들처럼 인디아나존스 시리즈을 계속 즐겨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실제로는 20년만에 나온 작품이기 때문에 그 갭을 리메이크의 성격으로 채워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제 기준에서요 ^^
2008/05/26 12:49해리슨포드의 실제나이나 인디아나존스4 설정상의 인디의 나이를 고려해서 그의 액션을 줄이고 다른 퍼즐이나 스토리상 갈등을 키웠다면 제목만 "인디아나존스"가 되지않았을까요? 액션도 사실 어색하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실컷맞으면서 주먹으로 막싸움하는 모습에서 '인디답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주성치님께서는 저와는 좀 다른 관점으로 접근하신것 같습니다^^ 뭐랄까요.. [인디4]의 맹점은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정말 빈약하다는 겁니다. [레이더스]의 허무빵야~ 씬이나, [마궁의 사원]에서 발로 브레이크를 잡은 인디가 '물~ 물~'을 외치자 물이 쏟아져 나온다든지, [최후의 성전]에서 독일군을 향해 응사하던 헨리가 자신들이 탄 비행기의 뒷날개를 날려버린다는지 하는 웃음과 기발함이 조합된 재치가 실종되었다는 거죠.
2008/05/26 12:54당연히 주성치님처럼 리메이크의 관점에서 접근하면 이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다시한번 인디아나 존스를 접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의미가 더해지는 것이니까요^^
아울러 전작들의 맥거핀인 성궤라든지, 신비의 돌(이건 사실 좀 후달리긴 합니다), 성배가 가진 신비스러움과 반전에 대한 기대감에 비하자면 크리스탈 해골은 충분한 예측이 가능하다는 단점도 있으며, 뭔가 인디시리즈와는 안맞는 느낌이 듭니다.
2008/05/26 12:58한때 고려되었던 '성궤'의 재활용이 차라리 더 낫지 않았나 싶구요, 그것이 아니라면 본문에서처럼 게임 [아틀란티스의 운명]쪽도 괜찮았다고 봅니다.
오타방지위원회 : "3편은 없다" → "4편은 없다" 또는 "3편 이후 속편은 없다"
2008/05/26 12:19전 80년대의 존스를 다시 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미 씬을 제외하곤 CG가 심하게 사용되어 이질감이 크게 느껴지는 것도 없었고 말이죠.
물론, 유머의 상실(이건 정말 충격이었습니다!)과 클리셰의 반복이 좀 티가 나기는 했지만, 클리셰의 반복은 007 시리즈에서 물리게 봐온 터라…
클리셰의 반복은 사실 내용이 충실하고 각본이 탄탄했다면, 그리고 보다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터져주었다면 충분히 장점화될 수 있는 부분이지요. 그런 여타의 잔재미가 심히 줄어들었기 때문에 남는건 클리셰밖에 없다는 느낌이 든다는 겁니다. 하여간.. 이번건 너무 오버했어요 ㅠㅠ
2008/05/26 12:23참, 제가 이 영화에서 80년대 느낌을 가장 크게 받은 부분은 인디가 맥을 구하려 했지만, 맥이 떠나버리는 장면이었습니다.
2008/05/26 12:28요즘 영화에선 보기 드문 장면인데, 당시만 해도 영화 주인공은 착해빠져서 악당이 죽는 꼴도 못 봤고, 대신 악당은 개과천선하면서 죽어주는 장면이 종종 나왔거든요…
(그래서 007을 좋아했다능~ 걘 그냥 죽이니까요…)
허허 그렇군요 80년대식 연출^^
2008/05/26 12:30제가 느꼈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군요.
2008/05/26 14:43제가 가장 실망했던 부분은 퍼즐요소가 너무나 부실했다는 점이었습니다. 과거 인디 시리즈는 각종 단서들을 모으고 해석하는데에서 오는 짜릿함이 있었는데, 이번작은 그런 부분이 너무나 부족해서 마치 기차가 레일을 타듯 정해진 루트를 따라가는 느낌이었달까요. 그래서 모험 자체가 지루했습니다. 뭔가 '빵'하고 터지는 해독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늪 뱀씬에서 박장대소했네요 ㅎㅎ
영화가 좀 밋밋하다보니 '뱀 공포증'에 대한 클리셰인 늪장면도 다소 식상한 감이 있더라구요. '뱀을 잡아라'가 아니라 '로프를 잡으라고 말해줘~'하는 부분은 억지스럽다는 느낌이 강했구요. 차라리 '왜 학교를 안보낸거야?'가 가장 웃겼다고 생각합니다 ^^
2008/05/26 14:47그 정신병원 방안에 "반환"이라고 한글로 써있던데~ 보신분 ㅋㅋㅋ 난 그게 젤 재밌더라 ㅋㅋㅋ
2008/05/26 14:45'반환' 아주 뜻밖의 단어였지요. 인디시리즈에 한글이 나올줄이야..
2008/05/26 14:47페니웨이님 글을 몰래 스토킹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에게는 없는 영화에 대한 탁월한 분석력과 정보력에 항상 감탄 하고 있습니다. ^^ 저도 인디아나존스 개봉일 날 봤지만, 저는 나름 만족스럽더라구요. 그냥 닥터존스의 귀환이 마냥 감격스러웠달까요?
2008/05/26 14:49외계인 관련 소재는 스필버그가 감독이어서 그닥 놀랍지도 않았어요. 아 이냥반 또네~ 하고 씨익 웃고 말았죠. ㅋㅋ
항상 좋은 글 많이 읽고 갑니다. 앞으로도 감사히 읽을께요. 건승하시길...^^
늘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08/05/26 14:54근데..댓글 자체가 스포일러군요^^;;
워낙에 좋아하던작품이라...
2008/05/26 14:55제자신이 혹평하기가 두렵습니다. ㅠ,.ㅠ
...뭐랄까 아쉬움만 남는 작품이었습니다.
초반에 산탄총알의 구슬을 굴려서 찾는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밀림에서의 자동차 추격신도 3탄못지않았고,
위엣분 말씀하신 뱀부분도 참 좋았었습니다.
..그래도 외계인은 좀... OTL
저 역시 이 리뷰를 쓰면서 많이 망설였습니다. 장장 7부작이나 되는 특집 컬럼을 써서 [인디4]에 대한 기대감을 띄워놓았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이건 영 아니었다 이말이지요. 그럼에도 이 영화가 Bad가 아닌 so,so수준에 그친것도 인디아나 존스라는 캐릭터의 매력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2008/05/26 14:57맞습니다~ 맞아요~ ^^*
2008/05/26 15:06존스박사를 대하고 있을때면 제자신이 모험의 중심에 있는느낌이들어요.
(비록 이번 작품이 좀 이질적이긴 했지만..)
어릴때 느꼈던 모험의 가슴벅차오르는 그 느낌은 죽을때까지 잊혀지지않을듯합니다. >,.< )b
어제 인디아나존스를 봤어요. 분명 인디아나 존스가 재미있다고 생각하며 기대하고 갔었는데 ... 시종일관 지루하고 생뚱맞은 분위기 때문에 전 정말 실망을 했거든요. 근데 같이 본 사람들이 다들 그럭저럭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해리슨 포드가 액션신을 하는게 너무 힘들어 보였고 우주인이(라고 해야 하나..) 나오는 것이 참 그렇더라구요. 내가 이상한건가. 하고 그냥 말아버렸는데 이 글을 보니 속이 좀 후련하네요.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을 속시원히 해주셔서..^^ 전 주로 책 리뷰만 쓰다보니 영화리뷰는 생소한데 너무 속시원히 잘 써주셨어요..^^
2008/05/26 15:05많은 수의 관객들이 그렇게 느끼셨을것이라 생각합니다^^
2008/05/26 15:56그런대로 볼 만은 하더군요. 무척 재밋었어요, 저는요.
2008/05/26 15:22재밌게 보셨다면 다행이지요^^
2008/05/26 15:56아쉽긴 아쉬워요.
2008/05/26 15:26많이 아쉽죠
2008/05/26 15:56뭐랄까.. 구작들의 추억을 HD와CG의 상업영역으로 끌어들인 느낌입니다.
2008/05/26 15:33만들고 싶어서가 아닌 만들어달라고 조른느낌이랄까나..
그리고 전 티비로만 시리즈를 봐서인지, 더빙 나오길 철없이 기대했었는데 아쉽네요 하;;;
더빙의 숀 코너리와 해리슨포드가 너무 친근감있고 목소리가 위트가 넘치게 느꼈거든요,
양지운님이 연기하는 TV판을 기대해 보시죠 ^^
2008/05/26 15:59극장에서 영화를 보면서 아 이거 여러 매체에서 별로 좋은 평은 못 듣겠구나 하는 느낌을 가졌더랬습니다. 유년기 시절 정말 스필버그라는 이름을 뇌리에 박히게 했던 영화중(크로스 인카운터 ,조스, E.T)에 하나였는데...고고학 모험영화의 시초가 이렇게 네번째 시리즈에서 바닥을 드러내는가 싶어서요...간간히 나오는 유머도 좀 쌩뚱맞은 느낌이었고...
2008/05/26 15:30기억에 남는거는 성퀘와 숀코넬리의 깜짝 출연(자세히 얘기하면 스포같고) 정도...
그리고 해골수정에 대한 퍼즐을 푸는게 너무 명쾌하다고 할까 작위적이라고 할까...뭔가 긴장감이 없던거 같네요...그래도 보면서 옛추억을 되살릴 수는 있었으니 어느정도 긍정적인 영향은 있었던듯 합니ㅏㄷ.
저의 느낌과 비슷한거 같네요^^
2008/05/26 16:00역시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습니다. 시간적 흐름이 있었겠지만 뭔가 엄청 현대 적인 느낌을 받아서 인디아나존스라는 타이틀과 거리감을 느꼈다랄까요... 개인적인 느낌은 그랬었습니다.
2008/05/26 23:16(스포일러 부분 수정)
영화를 보면서
예상 했던 부분이 그대로 들어 맞았더군요.
완전히 아닌 영화는 아니었지만 전편 인디아나 존스 만큼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헉.. 스포일러를.. ^^;;
2008/05/26 16:01쓰다보니 스포일러가 되버렸네요
2008/05/26 23:17영화를 아직 안 보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마커스 브로디역의 배우는 사망했고, 숀코넬리는 연기생활을 접어서 출연을 고사했다더군요.
2008/05/26 16:09덴 홀름 엘리엇은 AIDS로, 숀 코네리는 은퇴후의 생활이 너무 만족스러워서 출연을 사양했습니다. ^^
2008/05/26 16:28그냥 한 편의 오락 영화로는 괜찮은 영화였는데,
2008/05/26 16:24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후속편으로는 실망스럽더군요.
이번엔 대량 혐오 동물 출현을 CG로 처리한 것도 아쉬웠습니다.
이번에도 온 유럽의 뱀을 끌어 모으고, 쥐를 기르고 벌레를 길렀던 것 같은
공들인 장면을 기대한 게 욕심이었나... 쩝.
아무래도 CG의 사용은 불가피했을테지만요, 이전 3부작에서 CG가 사용된것과는 많이 다른 느낌을 주더군요^^
2008/05/26 16:28성공하였음. 본인도 보았는데 오락영화 그이상도 이하도 아니지만
2008/05/26 16:33재미있었읍니다. ^^* 더이상 뭘바라누 .. ㅎㅎㅎ
오랫만에 온가족이 가서 아이들도 재밌고 부모들도 재밌고 하더구먼요.
가족영화로 최고.. 이상 끝.. 그리고 제가 보기에 매진행렬을 볼때 이미
상업적으로는 성공하였다고 보여집니다.
상업적 성공은 초반부 인디아나 존스의 기대치만으로 몰린 관객들이 어느정도 빠진후에야 가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초반의 공세가 맹렬합니다만, 이 기세가 어디까지 갈것인지가 관건입니다. 실제로 [마궁의 사원]이나 [최후의 성전]은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해 최고 흥행스코어를 올린 작품은 되지 못했고, 더군다나 이번 4편은 가장 많은 제작비를 털어넣었기 때문에 손익분기점이 이전 작품들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결과는 두고봐야 안다는 것이지요^^
2008/05/26 16:37영화가아닌 기타 매체로 나온것도 좋은게 많던데 왜이리 최악의 선택을 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범작으로 더 일찍 몇편 더 만들던가 했어야 하는건데.....
2008/05/26 16:33무엇보다 공백이 너무 긴 탓도 있겠구요, 그만큼 재밌는 영화들이 많이 나온탓에 (재능있는 감독과 배우들이 그후 많이 등장했지요) 상대적으로 밋밋해진 감도 없지 않으리라 봅니다. 그렇지만 역시 인디이기에 아쉬움이 남는군요.
2008/05/26 16:39아직은 보지 못햇지만.. 평이 대체로 안좋네요.
2008/05/26 16:55그렇지요^^;;
2008/05/26 17:07비밀댓글입니다
2008/05/26 17:05답변드립니다^^
2008/05/26 17:11엊그제 소개받으러 나갔다가 서먹한 분위기 전환도 할 겸 영화를 보러 갔습니다.
2008/05/26 17:17인디는 중간중간 유머있는 영화란걸 알기에 인디4를 보자 그랬습니다.
영화가 끝나도 서먹함은 그대로더군요... 중간에 살짝 웃기는 부분이 있기는 했지만
분위기를 반전시키기엔 역부족이고... 차라리 다른걸로 거리를 좁혀보는 걸 택하는게
나았을 거란 생각만 들었습니다...ㅜㅜ
저런..제가 다 안타깝군요.
2008/05/26 21:46인디아나존스.. 4편.. 생각없이 시간때우기는 좋으나.. 절대 생각하며 보지말길.. 역대 인디아나 존스 영화중 가장 생각없이 보게 만든 영화다.. 끝나고 난후 후회가 막심하다는..
2008/05/26 17:24절대.. 애인이랑 보지말아라.. 갠히 기분내고 봤는데.. 속만 상하고 나온다..
2008/05/26 17:24반가웠지만, 정말 진부하고 부실한 속편이었습니다. 더 심하게 얘기하면 최후의 성전편으로 종결했더라면추억과 전설로 남았을텐데... 너무 오래 기다린만큼 실망도 크게 되네요. 영화가 종반으로 치달을무렵 계속 들었던 생각은 "스필버그형님 왜 이러시나"였으니 인디시리즈에 부합하지 못한 결말과 엉성한 각본이 스필버그 특유의 클리셰등도 짜증스러웠던 기억이네요.
2008/05/26 18:39마지막으로 배경은 1950년대인데 마지막 보물창고엔 진시황 토용도 보이더라는....
꽤 예리하게 관찰하셨군요^^
2008/05/26 21:47어쩌면 리뷰가 제가 본 느낌이랑 똑같을까요~ 솔직히 좀 지루했었고 인디의 귀환으로만 보기에도 좀 역부족이였습니다. 록키 발보아를 봤을때 주제가흐르면서 계단올라가는 씬에서는 가슴뭉클했었는데 인디4에서 그런느낌받은 장면이 없군요. 개인적으로 5편은 제발 나왔으면 합니다.
2008/05/26 20:27후한 점수를 주지 못하는 저 스스로도 많이 안타깝습니다.
2008/05/26 21:47이번 시리즈에 실망한 대다수의 관객의 그 '소재'에 불만을 표출하는 것 같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신적인 것을 믿지 않는 이상 오히려 외계인의 측면이 훨신 현실성이 강하다고 생각되는군요. 신적인 소재는 반가운 소재고 외계인은 공상과학이라....
2008/05/26 21:45그리고 제가 보았을 때는 4편은 5편을 위한 기초를 마려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인디에서의 맥거핀은 고고학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고고학은 그 기원을 따지고 들어가면 역시 서양사에서의 그리스도교에 기원을 둘 수 밖에 없습니다. 성서속의 소재인 성배나 성궤가 잘 맞았던건 그만큼 영화상의 분위기와도 잘 어울렸다는 얘기지요.
2008/05/26 21:502편과 같은 예외적인 부분도 있지만 (그런 이유로 2편이 일부 팬들에겐 외면받기도 합니다) 4편의 경우는 좀 많이 벗어난듯해요. 일단 외계인하면 SF지 액션 어드벤쳐쪽은 아니니까요 ㅠㅠ
5편은 나온다 아니다 말이 많습니다만, 일단 흥행여부를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한마디로 제 감상평을 요약하면..
2008/05/26 23:37속편 제작 발표 후 수년 동안 기대해 왔던 작품을 보면서 졸게 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미스테리를 그냥 외계인의 행동으로 치부해 버릴 것이었다면 인디아나존스 시리즈가 갖는 매력은 전혀 없다고 봐야죠. 어차피 세계의 불가사의들은 모두 외계인의 짓이었다라고 하면 모두 해결되는 것이지 않습니까.. 헐리웃 3류작가들도 식상해버린 소재를 다시 들고나온 조지루카스.. 워낙 팬이었던터라 혹평하긴 좀 그렇지만 이젠 정말 넘겨줄 때가 된 것 같네요.
참고로 마커스는 극 초반 모터사이클이 들이받아 머리가 떨어진 동상이고, 헨리 존스는 인디의 사무실 위 책상에 사진으로 등장했죠. 집중해서 보던 게 극 초반 뿐이고 중간중간 조는 바람에 더 나왔을지는 모르겠지만요..
헉 너무 많은 스포일러를 발설하셨습니다.
2008/05/27 09:31솔직하게 미국 헐리우드 영화는 너무 유치한작품밖에 없다..
2008/05/27 00:16그럴듯한 그래픽과 그럴듯한 스토리..
하지만 자세히 보면 뻔한 스토리이며 판타지 소설책보다 수준이 떨어진다..
감동도 그다지 없으며 생각하고 느끼고 배울수 있는 아시아권 영화들과는 달리
별로 생각할것도 느낌도 안오는 그냥 미국이 세계최고다...이런식의 영화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그런지 헐리우드 영화는 고등학교때부터 거의 안본다
아니 안본다고 보는게 맞다..
일부 수준낮은 철없는 친구들때문에 가끔 한번씩 봐주긴 하는데
정말로 돈이 아깝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어제 봤는데.. 뭔가 허전하긴 하더군요..
2008/05/27 00:37예전 인디의 꽉찬 느낌이 아니랄까..
안봐도 후회할 거 같아 그냥 봤죠..
근데.. 중간에 좀 졸리긴 하더군요..
중간 스토리가 좀 늘어지는 것 같기도하고..
그래도 그런대로.. 화날정도는 아닌듯 싶군요..
극장에 사람 엄청 많더군요.. 다 나같은 사람인가?? ㅋ
워낙 인디아나 존스의 이름값이 있다보니 관객들도 많을수 밖에요..^^ 전편인 인디3도 당시로서는 (2류 개봉관에 주로 걸렸음에도) 엄청난 흥행을 거뒀습니다.
2008/05/27 09:32저도 좀 실망이었어요
2008/05/27 02:49다행히 생각보다 별로라는 얘기를 듣고 가서 큰 실망은 아니었지만..
실망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냥 속편이 나왔다는 것 만으로 만족 하려구요 ^^
그렇죠. 그래도 인디 얼굴 한번 봤다는 만족감..^^
2008/05/27 09:32역시 전편보다 나은 속편은 없다는 영화계의 격언은 틀리지않나요, 기대가 커서 그런건지
2008/05/27 04:24다들 좀 실망했다는 평이 대부분이군요, 외출검색사이트 메이스파이더에서 더욱 좋은 영화소식, 극장이벤트 소식들을 전하여 저희만큼은 실망시켜드리지 않겠습니다. 충성^^*
오히려 3편인 [최후의 성전]이 2편인 [마궁의 사원]을 능가했기 때문에 이번 4편에 대한 실망도 커진거 같습니다.
2008/05/27 09:33소재 한계는 헐리우드의 오늘 내일 얘기가 아니니 별로 새롭지 않지만
2008/05/27 05:27스필버그까지 이렇게 빌빌거리는건 참 안타깝군요.
하지만 유머는 괜찮았습니다.
아무래도 원어가 번역되면서 슬랩스틱이 아니고서야
유머적 코드나 어감이 다 전달되지 않기에 참 아쉽네요.
가령 얘를들면 송강호씨가 출연하는 여러 영화를 미국
친구들에게 보여줬는데(자막판) 전혀 웃지 않더군요.
당연하지요, 외국의 고유 유머코드를 어떻게 다 알겠어요..
레이더님 말씀이 맞습니다만 뭐랄까요.. 이전의 3부작은 상황이 주는 유머가 꽤 있었거든요, 대사로서가 아닌.. 그런 참신함이 거의 죽어버렸기에 아쉬웠습니다.
2008/05/27 09:34뭐 쨌든, 인디아나 얼굴을 본 것만으로도. ㅎㅎ;
2008/05/27 10:14맞아요. 그걸로 위안을..^^
2008/05/29 08:07저는 그럭저럭 재밌게 봤어요. 그냥 추억에 대한 향수 정도의 느낌으로 가볍게 볼 정도... 그 이상은 확실히 아닌 거 같더라고요. 그런 면에서 보면 그래픽 어드밴처로서의 인디도 속편이 그냥 나오지 않는 편이 나은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어짜피 안나오겠지만...)
2008/05/27 12:56스컴시스템을 이용한 후속작이라도 나와줬음 좋겠습니다^^
2008/05/29 08:07확실히 맥의 경우에는 존재감이 어정쩡하다못해 투명인간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2008/05/28 17:10왜 넣은건지 원..;; 유머감각도 최후의 성전에 비교하자면 지지부진한게 안타깝더군요..ㅠ
돌아오신것 자체만으로도 감동 또 감동이지만 제대로 건진건 마리온의 귀환과 블란쳇 누님의 몸매밖에 없더군요...<
캐릭터의 부재가 참 심각하지요^^
2008/05/29 08:08어제 영화를 보고 나서, 이 글을 봅니다. 최대한 관련 글을 안보고 참고 있었거든요.
2008/05/29 11:053편과 헨리 존스옹이 워낙 인상적이어서 거기에 비교하면 좀 딸립니다만, 나쁘지는 않았었습니다. 외계인 자체는 전 불만이 없었는데, 마지막 사원 붕괴신만 좀더 그럴듯하게 처리했으면 허무하다고 생각은 안들었것 같네요.
제가 본 제일 재밌던 장면은 마지막 모자 신..
그 모자씬은 참 많은 걸 함축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슬아슬하게 모자를 집어드는 전작들의 클리셰를 답습하는 것도 있지만 인디아나 존스는 어디까지나 해리슨 포드의 몫이지, 샤이아 라보프는 아니라는 뜻..정도가 아닐까요?
2008/06/05 09:48이제서야 봤습니다. 같이 보기로 약속을 해서. 그럭저럭 나쁘지 않더군요. 인디애나 존스라는 이름만 빼버렸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인디애나 존스의 어법들이 무시되는 것도 좀 불편하고, 배역들에 군더더기를 뺏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게 불만이고, 그렇게 스포일러를 멀리하고 살았는데도 처음에 공군기지 나오는 시점에서 결말까지 대충 예상되는 걸 설마설마 하면서 봤는데 예상대로인게 실망이고... 그 외에는 좋더군요.
2008/05/30 00:56특히 블란쳇의 독또르 조은스~ 페르펙틀리~ 크뤼스퉐~ 발음이 참 매력적이더군요. 채찍 대신 칼을 잡으신 것은 약간 의외였지만 인디가 채찍이 있으니 겹칠 수는 없으셨겠죠.
그나저나 인디한테는 그게 고고학 유물일지 몰라도 외계인들이 수집할 당시에는 전혀 고고학 유물이 아니었을 텐데 그냥 미술품을 좋아하는게 아닌가 싶군요.
맨 마지막에 모자를 주으려다가 인디가 뺏어가는 걸 보면서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고 그래도 양심은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락으로 나온 아틀란티스나 다시 해보고 싶습니다.
아틀란티스의 운명이 차라리 나을걸 그랬다니까요 ㅠㅠ
2008/06/05 09:48이 영화 봤는데 뭐랄까 ;;요즘 스필버그사단의 황태자라고 불리는 샤이아 라보프(영화에서 3세로 등장)에게 인디아나 존스라는 이름을 넘겨주기 위한 수단으로 급조된 영화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여;;
2008/06/05 20:405편이 그렇게 될 가능성이 크다는데 잘 생각해봐야 할겁니다. 4편의 완성도로 봐선... ㅡㅡ;;
2008/06/05 22:01일부러 리뷰를 영화 보고 봐야지, 라며 남겨두었다가 이제 읽었습니다 ^^
2008/06/18 00:37전 일단 돌아와주신 존스박사만으로도 어찌나 기뻤던지 ;;; (해리슨빠...쯤 되려나봅니다)
게다가 지난 글에서 왓라이즈 비니스, 언급에선 놀랐습니다. 전 그영화를 정말 재밌게보고 좋아해서, 해리슨포드 얘기 나오면 꼭 사람들에게 물어보거든요. 봤어? 왓라이즈...
여튼, 뭔가 엉성한데다, 웬지 인디4가 아니라 구니스(T_T)를 보는 느낌이라 부비트랩만 굴러다니느 느낌이어서 서운하더군요. 그래도 노장의 액션을 보니 참 반가웠어요..
리뷰 잘 읽고 갑니다 ^^
맞아요.. 인디아나 존스 보다는 구니스에 가까운 느낌. 노장의 컴백은 대환영이지만 영화자체로는 많이 아쉽습니다.
2008/06/18 09:43존스 박사의 생명을 위협할만한...푸흐흐.
2008/06/24 11:16연배가 있으신 분이라 그런 위기상황을 관객들에게 노출할 경우 관객이 받게 될 충격에 대해 고려했던건지도 모르죠(.......)
마지막 장면에 사진 안찍고 나가는건 인상적이었습니다 ^^
바람에 날린 모자를 집으려던 머트와 그걸 뺏어 쓴 존스 -ㅅ-, 음.
맨 마지막 장면은 괜찮았어요.
매리언의 높은굽 구두(이런거만 본다)도 괜찮았고(...
좋은걸 많이 보려고 노력했죠. 하하하.
트랙백 감사합니다 ^^
마지막 장면은 아마도 인디아나 존스의 바톤을 샤이아 라보프에게 완전히 넘기지는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 같습니다. 아무리 라보프라도 해리슨 포드의 공백을 메우기란 불가능하니까 말이죠^^
2008/06/24 18:06이제서야 인디를 봤어요. 동네 극장들 죄다 내려서, 꽤 먼 극장까지 가야했습니다. 빠심 때문인지 몰라도, 아직은 '불만족'스러운 기운을 애써 억누르고 있습니다.^^
2008/07/01 04:44저는 오히려 이 시리즈를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실망감이 더 컸던것 같아요. 정말 꼭 이렇게 진부하게 갔어야 했는지... 많이 아쉽습니다. ㅠㅠ
2008/07/01 10:07위의 jez님 말씀이 완전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인데요. "인디아나 존스가 아니라 구니스같아"라는 느낌...-_-; 사실 제목을 보았을 때부터 각본이 안드로메다로 향할 것은 예측 가능했습니다.(이것은 스필버그보다는 루카스 책임이 클 것 같습니다) 다만 기대했던 것은 늙은 만큼 성숙해진, 즉 헨리 존스처럼 멋지게 늙은 인디아나였는데, 주름살만 늘고 캐릭터는 성장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 더 아쉽습니다. 그 격동의 세월을 겪고나면 평범한 사람들도 현자 50레벨은 찍을텐데 말이죠^^
2008/08/05 14:14사실 이번에 루카스가 필요이상의 간섭을 한건 분명한것 같습니다. 포드도 스필버그도 만족한 다라본트의 각본을 거부했으니.. ㅡㅡ;;
2008/08/28 16:20